영웅 토토(Toto le héros)의 서사구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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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12 14: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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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의 의사소통 구조를 영화에 적용시켜 보자.
영화는 공동작업에 의해 이루어지므로 실제작가는 영화제작팀(감독, 시나리오 작가, 촬영감독, 조명 담당자, 편집자 등)으로 대체시켜야 할 것이다.
순서
1. 머리말
2. 영화 서사물의 特性(특성)
2.1. 등장인물의 구현
2.2. 시공간의 표현
3. 영화와 서술
4. <영웅 토토>의 서사구조
4.1. 줄거리
4.2. 서사 구조
5. 맺음말
bibliography
실제작가와 내포작가의 구분은 작품을 창조한 실존인물과 허구의 세계인 작품 안에서 서술에 책임지는 인물의 구별을 의미하며, 같은 맥락에서 실제독자와 내포독자의 구분도 이루어진다.
내포작가는 서사물에 의해 구축되는 추상적 서술자로서 구체적 서술을 담당하는 화자(locuteur)로서의 서술자와는 구분된다 서술자는 텍스트 안에서 모습을 드러내기도 드러내지 않기도 하는데, 드러나지 않을 경우는 마치 이야기가 스스로 전개되는 듯한 느낌을 준다. 반면에 피화자는 서술자가 구체적 대상을 향해 서술할 때 나타나는 2인칭 청자이나 많은 서사물에서는 나타나지 않는다. 특히 이야기가 스스로 전개되는 듯한 고전영…(sk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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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웅 토토(Toto le héros)의 서사구조에 대한 글입니다.
내포독자는 내포작가에 대응하는 존재이며 서사물에 상정된 ‘내포 피서술자’로서 추상적 존재이다.up영웅토토(Totoleheros)의서사구조
설명
영웅 토토(Toto le héros)의 서사구조에 대한 글입니다.
내포작가는 이야기 세계를 구축하는 추상적 서술자로서 ‘내포 서술자’(조스트, 1988)나 ‘거대 서술자’(고드로, 1988)에 해당된다 내포 서술자의 존재를 부인하는 일부 학자들도 있지만(cf. Burgoyne, 1991) 영화 전체를 하나의 서사적 텍스트를 구성하는 서술행위로 보는 관점에서는 그 존재를 부인할 수 없다.up영웅토토(Totoleheros)의서사구조 , 영웅 토토(Toto le héros)의 서사구조기타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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