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hotography.kr 중소기업 브랜드 ‘쿠쿠’의 마케팅 성공책략 分析(분석) > photography7 | photography.kr report

중소기업 브랜드 ‘쿠쿠’의 마케팅 성공책략 分析(분석) > photography7

본문 바로가기

photography7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중소기업 브랜드 ‘쿠쿠’의 마케팅 성공책략 分析(분석)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5 17:16

본문




Download : 중소기업 브랜드 ‘쿠쿠’의 마케팅 성공전략 분석.hwp




98년 자사브랜드인 쿠쿠를 처음 내놓았을 때 250억 원의 매출을 올린 성광전자는 지난해 800억원의 매출을 올렸으며 2년 만에 3배 이상 성장하였다. 또 외부 온도를 감지하는 보온 센서를 채용해 외부 온도 alteration(변화) 에 따라 온 도와 습도를 유지함으로써 보온 성능이 우수하고, 알루미늄과 스테인레스로 제작된 두꺼운 가마솥으로 손잡이를 제작해 운반에도 편리하다. 현재 Japan제품의 시장점(長點)유율은 0.4%를 밑돌고 있다
쿠쿠가 성장하지 않았다면 그만큼 Japan이 가져갔을 것이라는 것이 시장의 analysis(분석) 이다. 그리고, 크기는 줄이고 성능은 높인 IH 압력밥솥을 판매한다. 정상 수입품은 가격이 종전보다 훨씬 높아져 국산에 비해 밥솥 한 개당 mean(평균) 35% 이상 비싼 40만~50만원대에 시판되다보니 가격경쟁력이 크게 떨어질 수밖에 없었던 것이다.

(2) 경쟁자 analysis(분석)

1) LG전자
LG전자제품은 밥솥 전체를 가열하고 인버터 제어 방식으로 최적의 밥맛을 낼 수 있을 뿐 아니라 잡곡·현미·갈비찜·고구마 요리 등을 자동으로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중소기업브랜드‘쿠쿠’의마케팅성공전략분석 , 중소기업 브랜드 ‘쿠쿠’의 마케팅 성공전략 분석경영경제레포트 ,
쿠쿠 압력솥이 성공할 수 있었던 구체적인 마케팅 책략을 자세히 알아보고 分析(분석)하며 이에 그치지 않고 이 기업이 보다 더 발전적인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그 대안을 제시해 보고자 한다.
현재 국내 전자기능 밥솥시장에는 삼성전자·성광전자·대웅전기산업·LG전자·마마전기 등 국내업체와 조지루시·마쓰시타·타이거 등의 업체가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다
중소기업인 쿠쿠가 전기밥솥 시장에서 삼성 LG 둥 대기업을 제치고 독주하고 있다 23년째 전기밥솥을 만들어온 쿠쿠는 대기업들과의 경쟁 속에서도 40%이상 점유율을 차지하며 전문기업의 가능성을 입증하고 있다 삼성과 LG 두 기업의 시장점(長點)유율을 합쳐야 40%정도에 달하는 수준이다.

중소기업%20브랜드%20‘쿠쿠’의%20마케팅%20성공전략%20분석_hwp_01.gif 중소기업%20브랜드%20‘쿠쿠’의%20마케팅%20성공전략%20분석_hwp_02.gif 중소기업%20브랜드%20‘쿠쿠’의%20마케팅%20성공전략%20분석_hwp_03.gif 중소기업%20브랜드%20‘쿠쿠’의%20마케팅%20성공전략%20분석_hwp_04.gif 중소기업%20브랜드%20‘쿠쿠’의%20마케팅%20성공전략%20분석_hwp_05.gif 중소기업%20브랜드%20‘쿠쿠’의%20마케팅%20성공전략%20분석_hwp_06.gif


다.
콤팩트 IH 압력밥솥은 부품…(省略)

레포트/경영경제


설명





중소기업 브랜드 ‘쿠쿠’의 마케팅 성공책략 分析(분석)
,경영경제,레포트


마케팅 instance(사례) 分析(분석)대상으로, 중소기업으로서 최근 시장에서 크게 성공하였으며 우리들에게 인지도가 높은 제품을 찾던 중 쿠쿠라는 제품을 발견하였으며 밥을 주식으로 하는 한국에서 집집마다 한 개는 필수적으로 있어야 할 밥솥의 거의 절반을 쿠쿠라는 브랜드로 바꾸어놓은 쿠쿠홈시스란 중소기업체의 역량을 높이 평가하여 이에 대해 分析(분석)해 보기로 하였다.

Download : 중소기업 브랜드 ‘쿠쿠’의 마케팅 성공전략 분석.hwp( 69 )


순서

중소기업브랜드‘쿠쿠’의마케팅성공책략分析(분석)



Ⅰ. 서론

Ⅱ. 본론

1. 기업紹介(소개)
(1) 쿠쿠(성광전자)의 목표(goal)
(2) 쿠쿠(성광전자)의 탄생과 비전
(3) 쿠쿠(성광전자)의 연혁

2. 시장analysis(분석)
(1) 인구통계적 環境
(2) 경제적 環境
(3) 정치적, 법적 環境
(4) 경쟁적 環境
(5) 기술적 環境
(6) 사회 文化(culture) 적 環境

3. marketing 環境analysis(분석)
(1) 시장analysis(분석)
(2) 경쟁자 analysis(분석)
(3) STPanalysis(분석)
(4) 4P`s
(5) 판매 후 고객관리

Ⅲ. 결 론
1. 정리(整理) 하며
2. 앞으로의 방향

게다가 일제 제품은 기존에 보따리상이나 밀수 등을 통해 국내에 들어와 판매되던 것이 수입선다alteration(변화) 제 폐지 이후 정상 수입품으로 국산과 경쟁을 벌였다. 2001년 올해 성광전자는 95만 3000대를 판매, 매출 1000억원 돌파가 무난할 展望이다.마케팅 사례 분석대상으로, 중소기업으로서 최근 시장에서 크게 성공하였으며 우리들에게 인지도가 높은 제품을 찾던 중 쿠쿠라는 제품을 발견하였으며 밥을 주식으로 하는 한국에서 집집마다 한 개는 필수적으로 있어야 할 밥솥의 거의 절반을 쿠쿠라는 브랜드로 바꾸어놓은 쿠쿠홈시스란 중소기업체의 역량을 높이 평가하여 이에 대해 분석해 보기로 하였다.쿠쿠 압력솥이 성공할 수 있었던 구체적인 마케팅 전략을 자세히 알아보고 분석하며 이에 그치지 않고 이 기업이 보다 더 발전적인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그 대안을 제시해 보고자 한다. 특히 쿠쿠의 급성장으로 한국에서 유명세를 떨치던 ‘코끼리 밥솥’을 비롯한 Japan 전기밥솥도 시장개방 뒤 발을 붙이지 못했다.
Total 6,607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photography.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photography.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