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첨단기술기반 벤처기업을 위한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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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09-22 21: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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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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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 상황에 맞는 11가지 marketing 불변의 법칙
오늘날은 한 국가에 속한 소비자의 공통적인 속성 을 이해하여 그 특유성과 전형성을 파악하여 marketing 법칙을 발견하고 적용하는 자세가 필요하다. 그러므로 이를 이용하면 기업이 성공할 가능성이 높아진다. 특정 연령 대상의 marketing 은 단기적 수단으로 이용하고, 보편성을 가진 브랜드는 장기적인 관점에서 marketing 전략(strategy)을 펼치는 것이 더 효과(效果)적이다. 그래서 한국, 日本(일본)의 광고에는 기업브랜드에 대한 광고가 많은 비율을 차지한다. 우리나라는 확장에 둔감하기 때문일것이다 소비자들은 확장에 대해 관대하며 넓게 수용하기 때문에 확장은 기업의 성공에 별 장애가 되지 않는다. 이제는 한국 소비자를 이해하여 우리나라 실정에 맞게 변형시키는 불변적인 marketing 법칙을 정립하여야 한다. 우리나라나 日本(일본)의 경우 두루 잘 하는 기업이 인정받는다.
순서
첨단기술기반벤처들을위한마케팅레포트

레포트/경영경제
첨단기술을 가진 벤처기업이 성공할 수 있는 마케팅 전략을 소개하였습니다. 예를 들어 오래도록 자리를 지키고 있는 신라면, 박카스, 새우깡 등은 보편성 추구의 법칙을 잘 활용한다는 것을 느낄 수 있따 처음부터 특정 아이템이나 특정 컨셉에 지나치게 집중되면 나중에 사업확장이 어려워진다. 우리나라는 외국의 개별브랜드 전략(strategy)을 무작정 따라하기 보다는 기업브랜드 홍보, 기업 차원의 후광marketing 이 더 중요하다. 소비자들은 개별 제품브랜드보다는 ‘어느 기업이 만들었냐’는 기업 이름에 의한 보증 효과(效果)에 민감하다.
3. 보편성 추구의 법칙
우리나라 소비자들은 전문적이고 특정한 것보다는 일반적인 것에 더 후한 점수를 준다. 기업브랜드에 대한 후광효과(效果)가 뿌리깊게 박혀 있어서 그런 것이다. 그러나 …(To be continued )


첨단기술기반 벤처기업을 위한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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첨단기술을 가진 벤처기업이 성공할 수 있는 마케팅 전술을 intro 하였습니다. 그 동안 외국에서 유행하는 marketing 기법들을 그대로 적용하는 경우가 많았다. 그러나 우리나라 상황에서는 이러한 확장은 별 문제가 되지 않는다.
1. 기업브랜드 후광의 법칙
개별브랜드 전략(strategy)을 구사하기 어려운 시장이 바로 한국과 日本(일본) 같은 동양文化권에 속한 나라들이다.
2. 브랜드 확장 용이성의 법칙
외국의 경우 한 브랜드가 다른 제품 영역으로 확장하려면 상당한 기간을 필요로 한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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