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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쿠마케팅,쿠쿠해외진출,쿠쿠기업分析(분석),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事例(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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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07 18: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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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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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쿠의 해외 진출전술
세계인의 입맛을 잡아라

Contents
중국(中國)진출전술
성공요인
문제점(問題點) 및 改善대안


Contents
유럽진출전술

日本(일본)진출전술
①품질에 목숨을 건 치열한 제품 개발

②marketing 에 아낌없는 투자
- 연간 50억원이라는 거액을 투자

③철저한 사후 관리(A/S)
- 현장 방문 통해 기존 업체와의 차별화

⇒국내 전기밥솥 분야에서 부동의 1위
‘쿠쿠’의 성공요인
국내 시장의 포화

쌀소비권 국가 연간 쌀 소비량 감소
해외진출동기
나라별시장
진입전술
아시아
日本(일본)
까다로운 입맛을 철저히 analysis
공격적인 시장개척을 위한 유통망 확대
중국(中國)
중국(中國)소비자 특성(特性)을 고려한
고가격 전술 가전제품의 명품화
한류열풍을 통한 충성도 제고
유럽
다용도 조리기로의 변신:
밭솥 고유의 기능 아닌 다양한 기능첨부
실용적인 측면을 강조 박람회를 통한 시장개척
...

쿠쿠의 해외 진출전술
세계인의 입맛을 잡아라

Contents
중국(中國)진출전술
성공요인
문제점(問題點) 및 改善대안


Contents
유럽진출전술

日本(일본)진출전술
①품질에 목숨을 건 치열한 제품 개발

②marketing 에 아낌없는 투자
- 연간 50억원이라는 거액을 투자

③철저한 사후 관리(A/S)
- 현장 방문 통해 기존 업체와의 차별화

⇒국내 전기밥솥 분야에서 부동의 1위
‘쿠쿠’의 성공요인
국내 시장의 포화

쌀소비권 국가 연간 쌀 소비량 감소
해외진출동기
나라별시장
진입전술
아시아
日本(일본)
까다로운 입맛을 철저히 analysis
공격적인 시장개척을 위한 유통망 확대
중국(中國)
중국(中國)소비자 특성(特性)을 고려한
고가격 전술 가전제품의 명품화
한류열풍을 통한 충성도 제고
유럽
다용도 조리기로의 변신:
밭솥 고유의 기능 아닌 다양한 기능첨부
실용적인 측면을 강조 박람회를 통한 시장개척
시장별 진입전술
日本(일본)진출-STPanalysis
S (Segmentation)
ㆍ日本(일본)인의 식 文化(culture) 이해
ㆍ日本(일본)소비자 특성(特性) 파악을 통한 시장 세분화 전술 수립

T (Targeting)
ㆍ밥솥 제품의 특성(特性)상 20~50대의 주부 주 타겟 선정

P (Positioning)
ㆍ현지화를 위한 R&D개발
ㆍ까다로운 日本(일본)인의 입맛을 철저히 analysis
ㆍTV 홈쇼핑과 대형 양판점 등 유통망 확대
중국(中國)진출-STPanalysis

S (Segmentation)
ㆍ중국(中國) 식文化(culture) 이해
ㆍ중국(中國)소비자 특성(特性)파악

T (Targeting)
ㆍ중국(中國)지역 북부와 중부, 남부지역으로 3개 권역 구분
ㆍ1차 타깃 국내 와 비슷한 밥맛 선호하는 중국(中國)동북지역

P (Positioning)
ㆍ신뢰성과 인지도 강화를 위한 촉진전술
ㆍ과시욕을 중시한 중국(中國)인 특성(特性)에 맞게 가전제품의 명품화ㆍ한류 열풍을 통한 한국제품의 충성도 강화
유럽진출-STPanalysis

S (Segme…(dro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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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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